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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실은 클래스, 메서드, 또는 변수의 이름을 줄이려는 유혹에 곧잘 빠지곤 한다. 그런 유혹을 뿌리쳐라. 축약은 혼란을 야기하며, 더 큰 문제를 숨기는 경향이 있다.

왜 축약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라. 계속 반복해서 똑같은 단어를 치기 때문이 아닐까? 만일 그 경우라면 아마도 메서드가 너무 대대적으로 사용되어 중복을 없앨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이다. 메서드 이름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일까? 이는 책임 소재의 오류나 클래스의 부재라는 신호탄일지도 모른다.

클래스와 메서드 이름을 한두 단어로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문맥을 중복하는 이름을 자제하자. 클래스 이름이 Order라면 shipOrder라고 메서드 이름을 지을 필요가 없다. 짧게 ship()이라고 하면 클라이언트에서는 order.ship()라고 호출하며, 간결한 호출의 표현이 된다.

이 훈련을 위해 모든 엔티티는 한두 단어로 된 이름을 축약 없이 가져야 한다.


사실 실무하면서,, 축약을 하지 않고 개발하게 되는 경우 클래스명이 어마어마하게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팀 내에 미리 정의된 축약어는 용인되고 있긴 하다. 하지만 정말 자신만 알아볼 수 있는 그런 축약어라면 지양하는 게 맞는 거 같다.

 

[참고 및 출처]

developerfarm.wordpress.com/2012/01/30/object_calisthenics_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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